▣ 오송읍·강내면 등 미호강 인접지역 침수대비 집중점검
청주시의회 김현기 의장은 지난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오송읍·강내면 지역에 대해 침수대비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충북 전지역 호우예비특보 발표에 따라 미호강 인접지역을 둘러보고 석화2배수장 등 배수시설 4곳을 방문해 가동상태를 점검했다.
▣ 의장단, 상임위원장단 오송 참사 1주기 분향소 참배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 의장단, 상임위원장단은 오송 궁평2지하차도 참사 1주기를 맞아 청주시청 임시청사의 시민분향소를 찾아 헌화하고 희생자의 넋을 기렸다.
▣ 청주시의회 입법 법률 고문 위촉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입법 고문에 유재균 행정학 박사, 법률고문에 박충규 변호사를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고문들은 8월 1일부터 2년의 임기 동안 시의회 자치법규제 ·개정 등 의정활동 자문과 법령 해석, 쟁송사건 소송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 한다.
▣ 행정안전위원회, 여름철 장마 대비 현장 점검
청주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김영근)는 여름철 수해 위험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오송참사와 관련된 궁평2지하차도 및 제방공사 일대, 매년 상습 침수구역인 수곡동 우수저류시설 및 배수 펌프시설 등을 철저히 점검하고 침수 피해가 없도록 당부하였다.
▣ 경제문화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전개
청주시의회 경제문화위원회(위원장 김성택)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첨단문화산업단지 등을 방문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행재단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재단에서 추진 중인 사업, 재단 주요 관리시설 현황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 시설 견학도 실시했다.
▣ 청주시의회‘정책지원관 입법 교육’진행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정책지원관 역량강화를 위해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의회 법제업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자치법규 입법의 개괄, 입법 가능 여부의 검토, 조례안 입법 관련 주요 검토사항 등 정책지원관들이 실무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다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