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충동(서원구 청남로 2133번길 43)
율량동(율봉로 178-1)
마음 방역 1 의미 있는 소비
자활생산품 공동판매장에서 착한 소비를!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방법으로 ‘기분 좋은 소비’ 를 추천합니다.
지난해 가을, 청주지역자활센터와 청원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자활생산품 공동판 매장 ‘꿈의 공간’과 ‘이음 공감’ 두 곳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 두 곳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 물품의 생산·판매에 참여해 그들의 취업과 창업 등 자립을 돕고 있는 착한 가게입니다.
‘꿈의 공간’ 은 청주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홈패션, EM제품, 생활제품 등을 판매하는 곳과 카페 공간이 함께 공존합니다.
꿈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제품을 만나시고, 국수 전문점에서 따뜻한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이음 공감’ 은 청원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싱싱한 지역 생산농산물, 죽, 빵류를 살 수 있고, 아담한 카페에서 휴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협약을 통해 충북도 내 지역자활센터 자활생산품, 청주 내 시니어클럽, 장애인 생산품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꿈의 공간’, ‘이음 공감’ 이라는 두 공간에서 하는 여러분의 착한 소비는 지역 사회생산품 판로를 든든하게 하고, 저소득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소비입니다.
▷문의: 청주시 복지정책과 ☏043)201-1823
마음 방역 2 코로나 우울, 웹드라마 속 청주 여행으로 극복
“와! 우리 동네가 나오네~”
청주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이 어려운 요즘, 집콕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웹드라마라는 장르도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올가을, 청주시도 홍보영상으로 웹드라마 ‘사랑인 게 봉명해’ 를 제작했습니다.
청주시 주요 명소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청주시 웹드라마 ‘사랑인 게 봉명해’는 지난해 많은 관심을 끌었던 ‘러브인청주’ 두 번째 이야기로, 코로나 우울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치유 영상이자 청주시소개 영상입니다.
두근두근 청춘의 사랑 이야기 속에 숨은 ‘매력만점 청주’의 특별한 모습을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11월 11일 첫 방송되는 청주시 웹 드라마 ‘사랑인 게 봉명해’ 로 코로나 우울 극복하세요.
▷문의: 청주시 공보관실 ☏043)201-1062
청주시 웹드라마 ‘사랑인 게 봉명해’는 11월 11일부터 청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시청 방법: 청주시 공식 유튜브 ⇨ ‘사랑인 게 봉명해’ 검색
올려싣기 일정
11월 11일: 내 마음이 율량말랑해
11월 18일: 주중에 문의주세요!
11월 25일: 다 네 덕분이야
12월 2일: 명암대비
12월 9일: 사랑인 게 봉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