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의 6개 상임위원회는 지난 61회 임시회 기간 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실제 삶의 현장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의회운영위원회 지방의회 역량 강화 토론회 개최 행정문화위원회 공유재산관리 계획 사업부지 현장검증 경제환경위원회 청주시 재활용선별센터 점검 복지교육위원회 초정행궁 ‘반찬등속 전시체험관’ 방문 농업정책위원회 친환경 급식 공급업체 애로사항 청취 도시건설위원회 흥덕구청 신축 현장 점검
청주시의회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수행할 5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윤여일 시의원을 비롯해 김재영, 권오순, 김수자, 한광열 위원이며 시의원과 세무사, 전직 공무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은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20일간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했다.
청주시의회는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 전면 시행을 앞두고 강화된 지방의회의 책임성과 자율성에 걸맞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제2차 입법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의회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