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팝나무와 디저트의 달콤한 향이 가득한 첫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서
동화 같은 주말 보내세요”
일시 5월 20일(토) ~ 21일(일) 오후 1시 ~ 6시
장소 청주 중앙동 일원 (상당구 상당로 115번길 46)
문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예술팀 ☎ 043)219-1020
중앙동 옛 청주역사에 다시 기적이 울리면 어린 시절 동심과 추억이 동화처럼 펼쳐진다.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청주 중앙동 일원에서 ‘2023 청주원도심골목길 ‘중앙동화’ 축제가 열린다.
‘2023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청주 원도심 3개동(성안동,
탑·대성동, 중앙동)의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야심찬 프로젝트다.
봄에는 중앙동 일원에서, 가을에는 탑·대성동에서, 11월 성안동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5월 축제의 주제는 ‘중앙동화’다. 그 옛날 청주역 개통으로 형성된 중앙동 일대에 남아있는 근대 청주의 흔적을 돌아보고, 동시에 도시재생을 통해 디저트 카페와 문화상점으로 변화한 중앙동의 현재를 담아 시민들에게 동심 가득한 주말을 선물한다.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모티프 삼은 중앙동 가로수길 디저트 거리 ‘중앙동화거리’부터 중앙동 인기스타를 꿈꾸는 ‘Mr.중앙이’와 떠나는 골목 투어, 중앙동 기록전시 ‘Mr.중앙의 역전의 명소’와 ‘Mr.중앙의 사라지는 것들’을 즐길 수 있다.
또 옛 청주역 광장을 무대로 한 어린이 기차 체험 ‘중앙동의 기적’, 중앙동 예술의 거리에서 펼쳐지는 공연·전시 프로그램 ‘거리의 예술가’, 중앙동 상가들과 연계한 판매‧체험 프로그램 ‘동심상가’까지 원도심을 천천히 걸으며 만날 수 있는 동화 같은 축제가 펼쳐진다.
여기에 올 봄 최고의 ‘#인생샷’을 보장하는 이팝나무 포토존과 달콤한 디저트는 절대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한때 청주의 심장이었던 중앙동. 그곳의 찬란했던 기억과 디저트로 더없이 달콤해진 오늘을 통해 다시 활기차진 내일을 꿈
꾸는 시간 5월 20일 ~ 21일 ‘2023 청주원도심골목길 ‘중앙동화’ 축제’에 가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