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주민등록 .인감에 관한 사무 |
2 |
본인서명사실확인등에 관한 사무 |
3 |
행정사에 대한 사무 |
4 |
공인(민원사무처리용) 관리 |
5 |
외국인 민원(인감, 체류지 변경, 사실증명) 등에 관한 사무 |
6 |
무인민원 발급(발급기 설치·관리는 제외)에 관한 사무 |
7 |
유기한민원에 관한 사무 |
8 |
전자민원, 어디서나민원에 관한 사무 |
9 |
출입국관리법에 의한 사무(체류지변경 및 사실증명 발급) |
10 |
복합민원의 허가·신고처리에 관한 사항 |
11 |
복합민원에 대한 기획·조정업무 |
12 |
다수인 관련 민원사무 처리 |
13 |
민원제도 개선 및 민원시책 발굴 추진 |
14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15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운영 |
16 |
주민등록 열람 및 등.초본 교부, 인감증명 발급, 본인서명사실(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
17 |
생활민원 업무 총괄 |
18 |
국민신문고(민원시스템) 민원접수 및 지정 관리 |
19 |
국민신문고(민원시스템) 민원상담(민원제외,반복민원) 답변 |
20 |
공무원 현장견문 보고제 업무 |
21 |
정부 민원콜센터(110번) 중계처리 |
22 |
생활민원 통계 및 결과 보고 |
23 |
그 밖에 365콜센터 시설·운영에 관한 업무 |
24 |
그 밖에 생활불편민원 처리에 관한 사무 |
25 |
365민원콜센터 운영 및 관리 업무 |
26 |
시민생활전망대 관리(방문민원,당직민원,공무원현장견문, 365민원콜센터 등) 업무 |
27 |
공인 관리에 관한 사무 |
28 |
기록물 관리·운영에 관한 사무 |
29 |
문서접수·통제·발송·배부 등에 관한 사무 |
30 |
기록관운영에 관한 사무 |
31 |
행정정보공개 업무에 관한 사무 |
32 |
시 우편물 접수·발송·분류 |